- 유지보수
기업 유지보수 |
- 유지보수서비스는 최적의 시스템환경을 유지하여 최고의 업무효율을 이끌어내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.
기업체나 각종 단체에서 PC를 사용하는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장애요인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업무 공백을 최소화시키고 일의 능률을 극대화시키고자 정기적인 점검 및 보수를 병행하고 최신정보, 각종 유틸리티, 간단한 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철저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소의 비용으로 최상의 기능을 유지해 가는 ‘유지보수계약’은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.
- ① 종류
- 유지보수
기업 유지보수 |
- ② 특징
- • 매월 서비스 현황 파악
• AS ERP 서비스 처리현황 및 처리등록
• 각 A/S센터 자재 공급 및 서비스 관리
• 원격 장애처리 및 원격 설치
• PC 자산관리(Inventory 정보)
- ③ 효과
- • 정기점검으로 시스템의 사용환경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.
• 정기점검과 무관하게 전화 한 통이면 방문 또는 원격으로 문제점을 해결하므로 업무공백시간을 최소화합니다.
• 최상의 시스템환경을 위한 업그레이드, 물품 교환 시 시장 최저가로 제공해 드립니다.
• 계약 시 담당센터와 담당기사배정으로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.
- ※ 기업체 유지보수 시스템 문제점
-
• 컴퓨터고장 원인
• 컴퓨터 고장의 약 80%는 소프트 웨어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됩니다.
•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에 노출되어 감염되는 현상
• 호환이 되지 않는 프로그램들의 충돌로 인한 응용프로그램 손상 및 윈도우 손상
• 제품의 결함보다는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문제가 대부분
• 타사 문제점
• 무상서비스 불가
• 소프트웨어적인 고장은 무상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것이 메이커 PC사들의 공통점
• 출장비 청구 및 A/S유상처리
• 서비스 비용 증가
- ※ 기업체 유지보수 금액 비교표
구분 | A사 | B사 | (주)아도닉스 에버콜 | |
---|---|---|---|---|
Format | 10,000원 | 10,000원 | 유지보수 계약시 횟수 관계 없음별도 문의 요망(PC 10대 기준) | |
사용설명 | 5,000원 | 5,000원 | ||
바이러스제거 | 20,000원 | 10,000원 | ||
드라이버설치 | 10,000원 | 10,000원 | ||
OS설치 | 윈도우 95, 98, Me | 30,000원 | 30,000원 | |
윈도우2000Pro | 30,000원 | 50,000원 | ||
윈도우XP | 30,000원 | 50,000원 | ||
Application | 700MB이하 | 10,000원 | 10,000원 | |
700MB이상 | 20,000원 | 20,000원 | ||
출장비 | 10,000원 | 10,000원 |
- ※ 기업체 유지보수 금액 비교표
종류 | 기본료 | 서비스요금 | 대수 | 정기방문횟수 | 원격지원횟수 |
---|---|---|---|---|---|
데스크탑노트북 | 30,000원 | 월5,000원/PC1대당 | 10대이하 | 1회/월 | 10회/월 |
50,000원 | 월5,000원/PC1대당 | 20대이하 | 2회/월 | 20회/월 | |
70,000원 | 월5,000원/PC1대당 | 30대이하 | 3회/월 | 30회/월 | |
100,000원 | 월5,000원/PC1대당 | 50대이하 | 4회/월 | 40회/월 | |
PC대수 50대 이상은 별도의 견적 문의해 주시면 상담하여 드립니다. 추가방문 요청 시 기본 수리비의 30%할인된 가격으로 즉시 조치해 드립니다. |
- ※ 서비스 종류 3가지 형태
- 1. 전화서비스 : 서비스센터(064-746-2982)에서 간단한 증상을 확인하여 전화로 서비스 제공.
2. 원격A/S서비스 : 프로그램과 관련된 증상은 원격서비스로 콜 센터 및 지역센터에서 서비스 제공.
3. 출장방문서비스 : 전화, 원격AS 서비스 이외의 방문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.
- ※ 유상출장 A/S 방문서비스
- • 제품 보증기간이 경과한 모든 제품에 대하여 서비스제공.
• 한솔 전담엔지니어가 수리하지 않았거나 제품 구조, 성능, 기능의 변조에 의해 고장.
•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고장.
• 사용자의 사용미숙, 소프트웨어, 바이러스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.
• 접속기기 및 타사 주변기기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.
• 천재지변에 의해 발생하는 고장.
- ※ 기타 사항
- • 원거리 출장 서비스시 출장비 및 수리비의 20%가 할증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함.
• S/W설치는 정품만을 사용시 가능하며, 모든 가격은 부가세 별도임.
• 기본 출장비 10,000원 별도 청구됩니다.
- ※ 소프트 웨어
구분 | 유형 | A/S내역 | A/S요금 | 비고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바이러스 | 재부팅,속도저하,프로그램 실행불가 |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,악성코드 제거 | 20,000 | 치료 불가시 OS 재설치 | |
설치 | OS | 프로그램 실행 또는 부팅중 오류메시지,부팅불가 | CMOS SETUP, CONFIG, AUTOEXEC 시스템전송, 간단한 프로그램 셋팅 | 15,000 | 간단한 조작으로 가능할 경우 |
Device | 장치작동안됨 | 주변기기, 기타 카드류 셋팅 | 15,000 | ||
장애 | 응용프로그램 | OS 재설치 후 또는 고객 요청 | 응용프로그램 1EA | 10,000 | 정품소프트웨어 CD소지 |
추가 요청 (1EA당) | 5,000 | ||||
OS | 악성바이러스감염, 속도저하,사용중다운, 부팅불가, 시스템 오류메시지, 고객요청 | WINDOWS (95~XP) 설치 | 30,000 | *os정품 소프트웨어 CD 소지시*응용 프로그램 3EA 무상 설치(정품 소프트웨어 CD소지시) | |
Windows 7, NT 설치요청 | 40,000 | ||||
백업 | 포맷 or FDISK를 하기전 중요자료 백업 | 데이터 백업시 500M당 | 5,000 | ||
데이터복구 | 실수로 중요 데이터 삭제, HDD고장 | 데이터복구 | 복구 단가표참조 |
- ※ 인터넷/네트워크
구분 | 유형 | A/S내역 | A/S요금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
인터넷 점검 | 인터넷 연결 안됨 | 회선 이상유무 체크/단순인터넷 점검 | 15,000 | 단순점검 |
각종공유 | IP공유기, 허브 인터넷 연결 안됨 | 인터넷 공유 및 파일, 프린터 공유 | 20,000 | 하드웨어 장애시 부품비 별도 |
네트워크 공사 | 인터넷 Line 가설 | 기본 (1Line) | 25,000 | 몰딩포함 |
추가가설 (1Line당) | 10,000 |
- ※ 유지보수 문의사항 안내
- • 한솔 씨앤피 사업본부 : 송용진 (064-746-2982)
• Email : jeju0063@naver.com